본문 바로가기

심리와 성격

ENTP(엔티피) 성격 유형에 대한 이야기 (MBTI 성격)

반응형

ENTP(엔티피) 성격 유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ENTP 유형은 기본적으로 외향(E), 직관(N), 사고(T), 인식(P) 의 성향을 우선적으로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성격 유형입니다. 외향적이면서 직관적에 따라 움직입니다. 그렇지만 감정보다는 사고를 우선적으로 하며, 무언가를 판단하기보다는 받아들이려는 사람들입니다. 네, 풀어서 설명하면 어렵습니다. 뭐가 뭔지 잘모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들을 뜨거운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로 부릅니다. 그렇지만 뒤에서 살펴볼 이들의 특징을 생각해봤을 때, 단순히 논쟁을 즐기는 성향을 말하지는 않습니다. 아마 주변에서 유별나다, 독특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을 수 있는 성격유형이 바로 ENTP(엔티피) 성격유형이 아닐까 싶습니다. ENTP 성격 유형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죠.


1. ENTP 키워드

#팔방미인 #다재다능 #논쟁 #용두사미 #호기심 #직설적

2. ENTP 일반적인 특성

 - 같은 일을 반복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누구든 마찬가지겠지만 ENTP 유형은 조금 더 심함)
 - 유머를 방어를 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질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짖궂게 놀리거나, 자기때문에 자신이건 타인이건 난감한 상황이 왔을때 상황을 전환시키려고 되도않는 농담을 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 자신의 판단에 따라 행동하는 편입니다.
 - 새로운 관점에서 상황이나 사건, 사물을 바라보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모든 MBTI 유형 중, 가장 편견이 없는 성격유형입니다.
 - 자기합리화를 잘합니다.

3. ENTP 인물

#스티브 워즈니악(애플 공동창업자) #에디슨 #톰행크스 #육성재 #라미란

4. ENTP 직업

#강사 #선생님 #기업가 #정치인


ENTP 성형을 가진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우리가 이상적으로 선호하는 스타일의 연애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더 잘해주고,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 상대적으로 차갑게 대합니다. 모두에게 다정하기보다 연인에게 더 다정한 성격이 바로 ENTP 유형입니다. 또한 ENPT 유형은 직관적으로 끌리는 사람과 연애를 하고 싶어하는 성향이 강하다고 합니다. 외모와 경제력 등 객관적인 부분보다 본능에 의해 끌리는 사람과 사랑에 빠지고 싶어하는 것이죠.

아마 ENTP 유형이 사랑을 하면 불꽃같은 사랑을 할 것 같습니다. 여러모로 재미있는 성격유형인 ENTP 유형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MBTI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 그리고 MBTI보다 더 정확한 성격검사인 에니어그램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06/23 - [직장, 그 이후 삶에 대한 이야기] - [MBTI vs 에니어그램] 더 정확한 성격 유형 검사는? (ft.무료검사)

2020/03/29 - [직장, 그 이후 삶에 대한 이야기] - [에니어그램] 가장 정확한 성격 테스트 (Feat. 무료로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