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와 성격

INFP(인프피) 성격 유형에 대한 이야기 (아마도, 아이유 MBTI)

반응형

INFP(인프피) 성격 유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INFP는 기본적으로 앞서 소개해드린 INFJ(인프제)와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4개의 성격중 3개가 같으니까요, 그래서 그런지 두 성격은 많이 비슷합니다. 내향적인 것부터 조용하고 평화를 추구하는 성향까지 닮아있죠. 하지만 유사한 두 성격 사이에도 차이점은 있습니다. INFJ 성향은 타인에 대해 조금 더 경계심이 있습니다. INFP 성향은 호기심이 많아서 세상과 타인에 대해 긍정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죠. 더 자세한 차이점을 포스팅을 읽으면서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INFJ 포스팅도 참고하면 좋을거같아요!

2021/01/18 - [직장, 그 이후 삶에 대한 이야기] - INFJ (인프제) MBTI 성격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 (Feat. 인프제가 말하는 인프제)

그 어떤 성격 유형보다 자신에 대한 이해와 통찰이 뛰어난 성격 유형으로 알려져 있는 INFP(인프피)에 대한 이야기,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1. INFP 키워드

#자기애 #눈치 #이상주의 #공감 #감수성 #우울감 #창의적

2. INFP 일반적인 특성

 - MBTI에 대해 가장 관심이 많은 성격 유형입니다. 
 - 자신의 취향이 확실한 편입니다. 
 - 스스로의 감정을 잘 이해하는 성격 유형입니다. 
 - 돈이나 경제적인 부분에 대해서 무감각한 경우가 많습니다.
 - 대체로 긍정적인 편이며 세상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 처음보는 사람보다 안면이 있으나 불편한 사람과 대화하는 것을 힘들어합니다.
 - 조용하고, 혼자 있는 것을 선호하는 성격이며, 개인주의적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INFP 인물

#셰익스피어 #줄리아로버츠 #조니뎁 #아이유 #배두나

4. INFP 직업

#연예인(크리에이터) #블로거 #작가 #디자이너


우리나라에서는 INFP(인프피) 성향을 가진 사람들을 사회부적응자로 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이들은 대체로 경제적 관념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 돈을 흥청망청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본인의 경제적 역량이 되면서 많이 쓰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다른데, 이들은 경제적 여건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도 돈을 많이 쓰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호기심이 많아서 다양한 일을 벌리는 성향과도 연결되죠. 또한 내향적이기 때문에 생각이 많고 스스로에 대해 우울감도 자주 느끼는 편입니다.

2020/06/23 - [직장, 그 이후 삶에 대한 이야기] - [MBTI vs 에니어그램] 더 정확한 성격 유형 검사는? (ft.무료검사)

2020/03/29 - [직장, 그 이후 삶에 대한 이야기] - [에니어그램] 가장 정확한 성격 테스트 (Feat. 무료로 해보세요)

이들이 가진 이상주의는 종종 비판의 대상이 되기도 하지만, INFP 성향이 가지고 있는 공감능력과 예술적인 창의성은 우리에게 또 다른 기쁨의 씨앗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들은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사람이 될 가능성이 높죠. 단순히 먹고 사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어떻게 사느냐가 중요한 지금의 시대에서 더욱 존재가치를 더해내는 사람들이 바로 INFP 성격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아닐까 생각하며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