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리뷰 (영화 등)

[연재 웹툰 추천] 조숙의 맛, 이우물 (다음 웹툰) - 위로해주고 싶은 아이에게 위로 받는 만화

반응형

나는 관종이 아니다. 내가 무엇을 하는지, 내가 어떤 사람인지 그런 것들을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싶지 않다. 인스타그램도 구경만하고 페이스북은 하지 않는다. 카톡 프로필 사진도 무지로 해뒀다. 배경은 얼굴을 넣어두긴 했는데, 이 정도는 그냥 넘어가주길 바란다. 아무튼 -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나는 막 무언가를 공유하고 싶은 욕심이 크지 않은 사람이다. 

널리 널리 알리고 싶은 웹툰, '조숙의 맛'

그런데 이런 나도 아, 이건 정말 좋은건데 다른 사람들이 좀 알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있다. 사람들이 흔히 '나만 알고 싶은 맛집'이라 말하는 그런 것들과 같은 느낌. 내게 있어 '조숙의 맛'이 그렇다. 나는 매주 초등학생인 웹툰 주인공 '숙이'에게 위로받는다. 그 위로가 따듯하면서도 마음이 저며온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에게 이 웹툰을 알고 있느냐고 물어보며 추천해주곤 한다. 하지만 아쉽게도 아직 내 주변 사람 중 '조숙의 맛'을 보는 사람은 없었다. 추천해준 지인들이 이 웹툰을 보고 있는지 모른다. 하지만 당신도 이 웹툰을 보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 글을 써본다. 다음 웹툰에서 연재하고 있는 따듯한 웹툰 '조숙의 맛', 나는 오늘 이 웹툰을 소개하고자 한다.

"초등학생으로 살아간다는 건 어려운 일이다. 엄마가 교체된다면 더욱 그렇다"

주인공의 독백이 마음 아프다. 초등학교 2학년이 된 숙이는 엄마는 몸이 안좋아 시골로 내려가고 갑자기 새로운 엄마가 나타나는 일을 겪는다. 어른의 시선으로 이야기하자면, 부모님은 이혼했고 아버지는 재혼을 했다. 숙이에겐 어떤 설명도 없었다. 그냥 받아들이기엔 너무 큰 변화였지만 누구도 설명해주지 않았다. 떠나간 엄마도 그랬고, 남은 아빠도 그러하다.

숙이가 이름처럼 조숙해질 수 밖에 없는 이유다. 주변에서 많은 일이 일어난다. 그렇지만 숙이는 그 일들을 이해하기엔 너무 어리다. 또한 너무 어리다는 이유로 아무런 설명을 듣지 못한다. 숙이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조숙해질 수 밖에 없다. 이 웹툰은 초등학교 2학년 숙이가 겪는 일들에 대한 이야기다. 어린 숙이가 대견하기도 하고, 귀엽기도 하다. 하지만 결국 숙이에게 위로받는건 언제나 어른인 나 자신이다.

웹툰이 가지고 있는 세세한 감성을 나의 하찮은 글솜씨로 다 보여줄 수 없다. 아직은 연재 중 웹툰이기에 무료로 볼 수 있으니 꼭 보길 권한다. 따듯한 국밥같은 위로가 필요한 날에, 더할 나위없는 위로를 해줄 수 있는 웹툰이다.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prematurity

 

조숙의 맛

초등학생으로 살아간다는 건 어려운 일이다. 엄마가 교체된다면 더욱 그렇다.

webtoon.daum.net

하지만 당신은 바쁠지도 모른다. 만약 바쁘다면 "25화. 걷다" 편만이라도 보길 바란다. 우정이 무엇인지에 대해 너무도 잘 보여주는 숙이의 친구 묘정이가 등장한다. 숙이는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으나 다행스럽게도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있다. 새어머니도 좋은 분이고, 멋진 친구 묘정이가 있다. 숙이는 그래서, 올바른 조숙함으로 나아갈 수 있다. 25화의 링크는 아래 첨부한다.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er/79812 (우정을 보여주는 묘정이가 등장하는 25화 걷다, 이 번화만이라도 보길 바란다)


 * 연재가 끝나면 유료화되니까 미리 볼수록 좋다. 유료화가 되어도 볼만한 가치가 있는 웹툰이다.
 * 잘몰랐던 사실인데, 포스팅을 작성하며 알게 되었다. 애정하는 '조숙의 맛'이 출간될 예정이라고 한다. 그리고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예약 주문을 받고 있다고 하니 혹시 관심있는 분들은 종이 책으로 숙이의 따듯한 위로를 받아봐도 좋을 것 같다.  - 카카오 메이커스 주문 링크 : https://makers.kakao.com/item/1324945

 


<후회하지 않을, 웹툰 추천 포스팅 모음>

친하게 지내자, 영일 (레진 코믹스) https://goodperson87.tistory.com/2
[완결웹툰추천] 죽음에 관하여, 시니/혀노 (네이버 웹툰) https://goodperson87.tistory.com/43

 

[완결 웹툰 추천] 죽음에 관하여, 시니/혀노 (네이버 웹툰)

'옴니버스'라는 장르에 대해서 알고 있는가, 나는 그 느낌은 아는데 정확히 설명하기 어렵다. 그래서 검색을 해봤다. "작품의 스토리를 구성하는 하나의 형식을 말한다. 각각 독립된 줄거리들을 서로 연결해 하나..

goodperson87.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