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Q-dir 다운로드] 멀티 파일관리 프로그램으로 업무개선을! (회사에서도, 집에서도)

반응형

'잡다하지만 유용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나는 너무 편하게 쓰고 있는데 사람들은 아직 은근히 잘 모르는 그런 것들에 대한 이야기다. 오늘은 "Q-dir"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한다. 제목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멀티 파일관리 프로그램' 정도로 소개할 수 있다.

무슨 이야기일까. 위의 사진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으리라, Q-dir만 실행하면 한 번에 한 화면에서 여러 폴더를 볼 수 있다. 최대 4개까지 가능하며 레이아웃도 변경할 수 있다. 생각보다 단순한 프로그램이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을 실제로 써보면 생각보다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집에서 어떤 활동을 하거나, 회사에서 업무를 해본 분이라면, 파일을 어떻게 분류해서 정리해두는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면 여러 개의 폴더를 한 번에 열어둬야하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같은 모양으로 생긴 폴더는 우리에게 종종 상당한 혼란을 가져다 준다. Alt+Tab을 여러 번 반복해야 하는 짜증은 덤이다.

기본적으로 설치했을 때의 모습이다

 

 

이렇게 변경할 수 있다 레이아웃을

 

이런 문제에 대한 해결을 도와주는 "Q-dir"을 써볼 것을 권한다. 너무 쉽게 설치할 수 있고, 너무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굳이 고민할 필요가 없다. 당신이 이 프로그램을 알고서도 쓰지 않을 이유는 없다. 당신이 쓰고 있지 않다면 그건,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이다. 말로 아무리 설명해도 한 번 경험하는 것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 프로그램도 그러하다. 아래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를 첨부하니 써보길 권한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q-dir.ko.softonic.com/download

 

아래의 무료 다운로드를 누르면 된다 (광고에 현혹되어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길 바란다)

 

그리고 기본은 영어로 세팅이 되어 있는데, 한국어로도 설치가 가능하다. 가급적이면 한국어로 설치하는게 더욱 활용도를 높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영어에 자신이 없다면 한국어로 설치하자

 

이제 곧 업무를 시작해야하는 월요일이 다가온다. 일하기 싫다. 일은 하기 싫다. 하지만 업무를 개선했다는 그 뿌듯함은 꽤나 기분이 좋다. 출근해서 너무 바쁘지 않다면, 약간의 시간을 내서 "Q-dir"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활용해보길 바란다. 업무개선을 해냈다는 뿌듯함으로 당신의 월요일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