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판] 실시간 정보 확인 가능 / 코로나 알라미까지 등장

반응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가볍게 넘길 문제가 아니다. 하루 이틀에 끝날 이슈가 아니다. 전문가 들은 적어도 4월까지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이슈가 지속될 것으로 본다. 그리고 예상치 못한 감염자 증가가 일어나면 걷잡을 수 없이 퍼져나갈 수 있다고 경고한다. 

그래서일까,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이런저런 정보가 등장하고 있다. 지난 1월말 '코로나 맵'이 등장한데 이어, 조금 더 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판"까지 등장했다.

https://wuhanvirus.kr/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상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관한 한국, 중국 및 세계 각 국가들의 통계 및 뉴스 등을 취합하여 실시간 정보를 제공합니다.

wuhanvirus.kr

코로나 맵에 비해 알아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으며, 또한 중국을 비롯해 세계적인 확진자와 사망자를 알 수 있기에 이 바이러스가 얼마나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는지에 대해서 정확하게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정말 개발자들은 대단한 것 같다. 멋있다. 아래가 바로 "코로나 알리미"다.

https://corona-nearby.com/

 

코로나 알리미

내 위치 허용 후, 내 근처 확진자 방문지역과 진료소 확인! 내 목적지 근처로 확인! 사이드 메뉴에서 확진자수 현황 확인!

corona-nearby.com

이 상황판이 정보를 파악하는데 유용한 것에 반해 내 위치를 기반으로 코로나 진료 지역을 파악할 수 있고, 혹시 이 곳에 확진자가 다녀가지는 않았는지 파악할 수 있는 사이트도 등장했다. 이름하여 "코로나 알리미"다. 이 사이트는 위치정보 사용에 동의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먼저 코로나 알리미에 접속하면, 개인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이용자 주변의 확진자 방문 장소와 가까운 진료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내 위치’ 정보 공유를 허용하면, 근처에 있는 확진자 방문 장소가 ‘확진’이라고 적힌 빨간색 역삼각형 기호와 함께 표시된다.

이래저래 개발자 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코로나 바이러스와의 전쟁에서 이겨내보자!
#마스크 사용필수 #사람 모이는데 가급적 피하기 #코로나 알라미 #코로나맵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상황판 잘 활용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