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필수 공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맵 공유 사이트

반응형

난리다. 난리도 이런 난리가 없다. 중국의 우한에서 발생하여 '우한 폐렴'이라 불리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세계가 비상에 걸렸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비상사태를 선포하여 이 질병의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질병과의 싸움에서 이겨내기 위해 세계 각 과학/의료계가 백신을 개발해야 하고, 그 때까지 각 정부와 자치단체는 질병이 퍼져나기지 않도록 적절한 통제와 관리를 해야 한다.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모습

그리고 우리 개인은 각 개인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예방을 위한 지침을 잘 따르고, 질병에 노출 될 수 있는 상황을 최대한 피해야 한다. 이런 노력을 위해 위험에 노출된 지역을 알아보기 쉽게 지도로 보여주는 사이트를 공유하고자 한다. 국가기관인 "질병관리본부"의 정보를 받아서 알아보기 쉽게 지도로 표현해주는 맵이다. 확진자와 증상자수, 확진자의 이동 경로 등을 볼 수 있다.

어떤 개발자 분이 개발하여 배포하고 있는데, 각 개인이 참고하기 좋다. 이 지도와 마스크 착용 등을 통해 우리 개인이 할 수 있는 건강을 지키도록 하자. 

코로나바이러스맵 (현황지도) : http://coronamap.site/

 

코로나바이러스 맵 : 코로나바이러스 현황 지도

코로나바이러스 현황 지도

coronamap.site

사이트에 들어가면 이런 모습이다, 아주 알아보기 쉽다

인류의 역사는 꾸준히 질병과의 투쟁이다. 그리고 언제나 이겨왔다. 이번에도 그러리라 믿는다. 그리고 그 때까지 우리는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아, 그리고 혹시 감염이 의심되면 어서 선별진료소로 가보길 바란다. 그런 일이 없길 바라지만, 혹시 그런 일이 생기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http://www.mohw.go.kr/react/popup_200128.html

그리고 마지막으로 귀찮더라도 마스크를 꼭 쓰고 다니길 바란다. 내 건강은 내가 아니면 아무도 지켜주지 않는다. 최소한의 해야할 것을 해야하는 지금 시기이다. 이미 국내 확진자가 12명이며, 점점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