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한국 여행경보] 국가 정리 (미국, 대만, 카자흐스탄 등) 코로나 19

반응형

코로나 감염자가 급격하게 늘고있다. 이에 한국에 대해 여행경보조치를 취하는 나라도 함께 늘고있다. 관련업에 있는 분들에게 중요한 내용이니 참고해야할것 같다. 또한 더 늘어날 수 있으니, 항시 주목해야하는 정보다.


1.미국 - 2월22일부로 미국은 한국에 대해 여행경보를 2단계로 올렸다. 지금까지는 1단계였다. 미국은 여행과 관련하여 4단계 주의경보를 가지고있다. 4단계는 여행금지인 것을 감안하면 2단계라는 것은 꽤나 높은단계다.

2. 대만 - 대만은 미국보다 조금 더 일찍 조치를 취했다. 대만은 총 3단계까지 여행경보를 운영하고있다. 한국이 2단계조치를 받았고, 중국과 홍콩, 마카오는 3급이다.

3. 카자흐스탄 - 카자흐스탄은 경고단계는 아니지만, 한국 일본 싱가포르 등의 국가에서 입국하는 사람들에게 의학적 관찰을 실시하고있다.

4. 영국 - 영국도 강력한 조치는 아니지만, 한국 등의 국가로부터 입국했을 경우 신고를 하도록 소극적인 경고를 하고있다.

문제는 이런 조치가 취해지는 국가가 늘어날것이라는 점이다. 이는 모든 부분에 있어 큰 타격일 수 밖에 없다. 코로나가 가져오는 파장이 생각보다, 더 클 것으로 예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