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발 마사지기 / 종아리 마사지기, 효과 있을까? (Feat. 제스파 발마사지기 내돈내산 리뷰)

반응형

오늘은 발마사지기와 종아리마사지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발은 모든 건강의 근원이죠. 모든 신체가 마찬가지지만, 발이 불편하면 할 수 있는 일이 많이 제한됩니다. 오죽하면 '발이 묶이다'라는 말도 있습니다. 발마사지기는 발바닥부터 발목까지 종아리마사지기는 말 그대로 종아리를 풀어주는 마사지기를 말합니다.

 

오늘도 열일한 내 발과 종아리를 위해, 발마사지기와 종아리마사지기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마사지기 효과와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봐야하는지, 그리고 특히 제가 구매한 제스파 발마사지기는 어떤 제품인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가격대는 10만 원 내외부터 몇 백만 원대까지 다양합니다.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더라도 소중한 우리 돈을 써야 하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구매하시길 바라며, 먼저 발마사지기와 종아리마사지기 효과가 있는지부터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목차

  • 발 마사지기 효과 있을까?
  • 발 마사지기 / 종아리 마사지기 구매 꿀팁
  • 제스파 발마사지기 리뷰 ZP2549

[발 마사지기 효과 있을까?]

가장 중요한 질문입니다. 발마사지기와 종아리마사지기는 효과가 있을까요? 네, 그렇습니다. 효과가 있습니다. 확실하게 효과가 있습니다. 어떤 제품을 얼마 주고 샀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웬만한 발마사지기와 종아리마사지기는 제대로 동작만 한다면 충분히 구매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혈액 순환 개선 : 발마사지기와 종아리마사지기는 발의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발이 피곤하거나, 붓거나 특히 하지정맥류가 있는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통증 완화 : 또한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바닥 근막염, 건염, 관절염과 같은 상태로 인한 통증으로 매일 저녁 잠들기 전에 발이 아프고 뻐근한 분들께는 특히 효과가 좋죠.
3) 근육이완 및 긴장 완화 : 발 마사지기는 근육 긴장을 완화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게 또 가장 좋은 효과인데요, 발마사지기를 하면서 기분전환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여성 분들이 발마사지를 좋아하시죠. 기분전환을 위해 매 번 돈 내고 마사지샵에 가는 분들도 많죠. 그렇지만 집에 마사지기가 있다면 그 기분을 전기세만 내고 매일 느낄 수 있습니다.
4) 수면 개선 : 위의 내용과 이어지는데요, 발 마사지기는 수면의 질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마사지기로 좋은 잠을 이끌어 내고, 좋은 잠은 결국 건강과 이어지기 마련이죠.

5) 운동 효과 증진 : 발마사지기와 종아리 마사지는 운동 전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동 전에 사용하면 근육을 예열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운동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운동 후에는 근육의 회복을 촉진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발마사지기와 종아리마사지기는 확실하게 효과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나에게 필요한 마사지가 어떤 마사지이며, 그 마사지 효과를 누르기 위해 어떤 제품이 필요한지를 판단하고 적절한 구매를 하시는 것입니다. 발마사지와 종아리마사지기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하셨나요?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효과는 충분합니다. 

[발 마사지기 / 종아리 마사지기 구매 꿀팁]

꿀팁이라고 해서 싸게 사는 법이나 어떤 제품을 구매하라고 알려주는 것을 기대하신 분들께는 미리 죄송하다는 이야기를 드립니다. 제가 드리고자 하는 꿀팁은 먼저 내게 필요한 기능에 대해 이해하라는 것입니다. 발마사지기는 발과 발목의 피로를 풀어주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종아리마사지기는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는 제품이죠. 

 

발마사지기와 종아리마사지기를 구매하기 전에 내게 필요한 마사지기가 어떤 마사지기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발마사지기가 필요한 분들이 있고, 종아리마사지기가 필요한 분들이 있습니다. 또 어떤 분들은 두 가지 기능이 모두 필요한 분들도 있죠. 이에 대한 선택을 해야 내게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다음 챕터에서 이야기하겠지만, 저는 발마사지기 기능과 종아리마사지기 기능이 한 번에 되는 부분이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종아리 위주 마사지가 필요한 분들이 있고, 발바닥 마사지가 더 중요한 분들이 있습니다. 2가지 기능이 결합된 제품은 아무래도 하나의 기능에 집중한 제품보다는 집중도가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금액뿐만 아니라 이런 부분도 같이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이 부분을 결정하고 제품마다 디테일을 찾는 것은 취향과 브랜드 선호도에 따라 다르실 것 같아요. 사실 마사지기 기능은 크게 차이가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신뢰 있는 브랜드와 적절한 가격의 제품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스파 발 마사지기 리뷰 ZP2549]

저는 이런저런 고민 끝에 제스파 제품을 구매했는데요, 다른 제품과 브랜드도 많으니 참고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종아리 마사지기

 

1) 다양한 마사지 모드로 나만의 맞춤형 케어 : 두드림, 공기압, 온열 기능을 결합하여 3가지의 다양한 마사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부드러운 두드림부터 강렬한 마사지까지, 나의 취향과 필요에 맞는 마사지로 피곤한 다리를 편안하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특히 '수동 모드'를 이용하여 다리와 발의 특정 부위를 집중적으로 마사지할 수도 있는데 이렇게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2) 넓은 마사지 범위로 다리부터 발까지 완벽하게 케어 : 다리, 종아리, 발까지 넓은 범위를 마사지해 주는 것은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저는 특히, 종아리 부분이 가장 맘에 들었습니다.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피로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자동모드를 한 번 돌렸는데 또 돌리는 경우가 일상다반사입니다. 그리고 발바닥 마사지 기능은 발바닥의 피로를 풀어주고 아치 지지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사용하기 편리한 간편한 조작 : 간편한 버튼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도, 온열 설정을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이라고 할 것도 없이 간단합니다.
4) 안전하고 편안한 마사지 : 저소음 설계로 마사지 시 소음이 적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마사지를 하면 저녁시간이나 밤시간인 경우가 많은데, 이 시간에도 걱정 없이 마사지를 할 수 있죠. 또한, 탈부착 가능한 마사지 패드는 세탁이 가능하여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청결 역시 중요한 부분이죠.

종아리 마사지기
종아리 마사지기

그렇지만 조금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공간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보니 항상 코드를 꽂아두기보다 사용할 때는 꽂는데요, 그때마다 제품을 들고 이동해야 합니다. 제품의 무게가 아주 무거운 편은 아니지만, 제품을 들기 쉽게 손잡이가 있으며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손잡이가 없는 게 조금 아쉽습니다. 그거 빼고는 모두 만족해요.

 


▼ TPE? NBR이 뭐야?▼

요가매트 고르는 법

 

▼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로잉머신 효과와 운동방법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운동입니다. 운동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개인적으로 걷기만 한 운동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많이, 잘 걷는 것만큼 건강에 좋은 일도 없죠. 우리는 걷는 일이 쉽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더 그렇죠. 그래서 매일 걷는 것만 꾸준히 하는 일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어제 2만보를 걸었다면 어제 걸었던 피로가 오늘도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제 걷고 나서 그 피로를 제대로 풀어주지 못했다면 말이죠. 걷기 운동의 피로는 다리와 종아리에 쌓이기 마련입니다. 건강해지려고 걷는데, 그 걸음으로 다리와 종아리는 소모되어 버립니다.

 

발마사지기와 종아리마사지기는 소모되는 우리 발과 종아리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특히 걷기 운동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발마사지기, 혹은 종아리마사지기로 풀어주시길 권해드립니다. 제대로 풀어야 오늘만큼 내일도 걸을 수 있습니다. 올해만큼 내년도 걸을 수 있죠. 발마사지기와 종아리마사지기가 모두 되는 제스파 발마사지기에 대해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리뷰를 작성하다 보니 다소 강하게 추천하게 되네요. 발마사지기와 종아리마사지기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에 추천글로 걸어둔, 로잉머신에 대한 글과 요가매트에 대한 이야기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