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가 요즘 가장 재미있게 보고 있는 웹툰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주제는 #대학생 #연애 #설레임 #삼각관계 정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연애를 하고 있는 사람도, 연애를 하고 있지 않은 사람도, 모두 설레이는 마음으로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아, 그리고 네이버에서 연재하고 있는 웹툰입니다. 설레임이라는 단어와 가장 적합한 웹툰인 '바른연애 길잡이'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1. 간단한 소개
'바른연애 길잡이'는 네이버 웹툰을 통해 연재되고 있는 작품이며, '남수'작가님의 작품입니다. 남수 작가님은 '2017년 네이버웹툰 공모전 청춘로맨스 대전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가님이며, 그 이후 2018년 지금 소개할 작품인 '바른연애 길잡이'로 데뷔했습니다.
그리고 남수작가의 데뷔작품인 '바른연애 길잡이'는 현재 네이버의 대표 로맨스 작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이 작품은 대학생 시절의 풋풋한 연애감정을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그냥 단순히 연애에 대한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겪을, 그리고 겪어온 대학생 시절의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부분과 미래에 대한 고민, 친구 사이에 대한 이야기 등 그 나이에 대부분 사람들이 경험하는 이야기가 녹아들어가 있죠.
이야기는 여자 주인공 바름이가 남자 주인공 재현이와 유연이가 속해 있는 컴퓨터게임 동아리에 들어가면서 시작합니다. 그 안에서 이런저런 이야기들이 펼쳐지죠.
대학시절의 다양한 이야기 중에서도 가장 재미있는 부분은 당연히 연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름답게 세상을 바르게 살아가는 주인공인 정바름과 그녀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신재현과 나유연 두 비현실적인 남자 주인공들이 펼치는 삼각관계는 말그대로 풋풋합니다. 이 풋풋함은 제가 블로그에서 쓰는 글로는 어떻게 설명이 불가합니다. 웹툰을 보셔야 그 설레임과 풋풋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대학시절의 풋풋한 연애에 대한 그리움이 있다면, 그런 연애를 하고 계시다면 이 웹툰과 함께하면 더욱 풍부한 감정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703852
완결이 되기 전까지는 위의 링크를 통해 무료로 볼 수 있으니까 기회가 되면 '바른연애 길잡이'가 전해주는 설레임을 경험해보시길 권합니다.
2. 주요 캐릭터
① 정바름
정말 이름 그대로입니다. 이름대로 바르게 살아가는 이 시대에 찾아보기 어려운 캐릭터죠. 항상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대로 살아가려고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살아가는 자신을 대단하게 보면서도 조금은 이상하게 보는 주변 사람들을 보면서, 또한 그로 인해 힘들어하는 것 같은 모습의 동아리나 팀원 등 주변 사람을 보면서 자신이 이상한 것은 아닐까 고민하기도 하는 캐릭터입니다. 또한 공부 등 대부분의 일은 계획대로 해내지만, 연애만큼은 계획대로 잘해내지 못하고 자신의 마음이 계획과 다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며 이런 고민을 더 깊게 하고 있죠. 하지만 워낙 밝고 바르기 때문에 주변에 있다면 절로 응원할 수 밖에 없는 매력 넘치는 주인공입니다.
② 나유연
잘생겼습니다. 다소 시크한 편입니다. 외모와 어울리지 않게, 귀여운 것을 좋아하지만 자신의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귀여운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철저히 비밀로 하고 있습니다. 정바름과 삼각관계를 이루고 있으며 경쟁자인 재현이보다 더욱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③ 신재현
집안 형편이 넉넉하지 않은 것을 제외하면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성격좋고, 잘생겼고 동아리를 직접 운영하면서 바쁘게 살아가는 멋진 청년입니다. 아르바이트도 함께 하고 있죠. 바쁜 대학생활의 정석을 보여주는 재현이도 바르게 사는 바름이를 보며 좋아하게 됩니다. 하지만 현실적인 이유로 바름이와 연애를 하지 않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그 마음을 그대로 간직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습니다.
④ 강도은과 박하남
위의 3명이 주연이라면 이 2명은 조연입니다. 비중있는 조연이죠. 도은이는 바름이의 절친이며 하남이는 그런 도은이를 좋아하는 귀여운 연하남입니다. 둘 다 조연이지만 매력을 가진 캐릭터들입니다.
3. 설렘 포인트
이 웹툰을 보면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가 떠오릅니다. 두 가지 측면에서 닮았죠. 첫 번째는 과거의 향수를 자극한다는 점에서, 그리고 두 번째는 누가 진짜 남자친구가 될지 모른다는 점에서입니다. 나유연과 신재현 중 누가 바름이의 애인이 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위에서 이야기한것처럼 유연이가 더욱 팬층이 두텁습니다. 왜냐하면 의외의 캐릭터이기 때문이죠. 재현이는 정석적인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의외성보다는 정석적인 매력을 뽐내는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유연이는 의외성을 가지고 있죠. 그러지 않을 것 같으면서 저돌적으로 고백하는 모습이나, 고백 후에 거절을 당하고도 바름이를 챙겨주는 모습 등에서 설레이는 포인트를 많이 가지고 있죠.
구체적인 장면을 하나만 이야기하면 바름이와 유연이가 무언가로 내기를 하고 지면 소원을 들어주기로 합니다. 그리고 이 내기에서는 유연이가 이기죠. 사실 이 타이밍에 유연이는 바름이에게 고백을 하고자 합니다. 고백하려는 순간에 소원을 획득한 유연이는 어떤 소원을 빌었을까요. 일반적으로는 고백을 받아달라던가, 데이트를 하자던가 이런 이야기를 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유연이는 "내가 무슨 말을 하던 지금처럼 지내자"라는 소원을 빌고자 했습니다. 상황 때문에 이 소원을 빌지는 않았지만, 유연이는 이렇게 은근하게 따듯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설렘 포인트는 유연이가 만들어내죠.
4. 바른연애 길잡이를 더 다양하게 즐기는 방법 (OST / 오디오클립)
바른연애 길잡이는 2년넘게 연재하면서 두터운 팬층이 생겼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련하여 많은 콘텐츠가 있습니다. 그동안 웹툰의 다른 콘텐츠라 하면 영화나 드라마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물론 이렇게 제작되는 부분이 가장 파급력이 강하긴 합니다. 하지만 바른연애 길잡이는 특유의 달달한 분위기로 웹툰계에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했습니다. 바로 OST입니다. 'Toon studio'라는 웹툰 전문 OST제작사가 생겼고, 그 대표 웹툰으로 '바른연애 길잡이'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ve0b6qhfxTpKeqzZ4u0MjQ/featured
특히 3명의 주인공이 처한 입장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상황에 맞는 노래들은 웹툰구독자로부터 공감을 이끌어내며 인기차트 상위에 올라 있습니다. '적재', '로꼬' 등 검증된 뮤지션들이 참여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요곡으로 '스탠딩에그의 99%', '김준수의 사랑하고 싶지 않아', '적재의 나랑같이 걸을래', '로꼬의 너의 하루', '양요섭의 한 번에 알아본사랑'이 있습니다. 아마 이야기가 계속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많은 노래가 나올 것 같습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 'Toon Studio'에서 제작한 모든 OST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OST와 함께 이 작품은 오디오클립으로도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주인공들이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콘텐츠인 오디오클립은 네이버에서 직접밀고 있는 콘텐츠로 '바른연애 길잡이'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5661
오디오클립은 위의 링크를 통해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더욱 다양하게 '바른연애 길잡이'를 챙겨보고 싶은 분들은 챙겨보시길 권합니다. 근데 개인적으로는 너무 성우톤이라고 해야할까요, 그래서 조금은 아쉬운 부분은 있습니다. 하지만 오디오클립은 오로지 목소리로 승부해야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한계를 가지고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보기만해도 설레이는 웹툰인 '바른연애 길잡이'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세부 내용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싶지만, 전체적인 줄거리는 그렇게 특별하지 않습니다. 줄거리보다 그 디테일에서 재미를 찾을 수 있는 웹툰이기에 이런 부분은 직접 보면서 즐겨야 그 맛을 알 수 있는 법이죠. 달달한 느낌이 필요할 때, 추천하는 네이버 대표 연애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입니다.
'콘텐츠 리뷰 (영화 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개봉 영화 승리호 후기, 악역의 입체감이 부족하다 (0) | 2021.02.16 |
---|---|
[배우 김선호] 인물 집중조명 (연극에서 방송, 그리고 다시 연극으로) (0) | 2020.12.15 |
박혜수, 점점 매력을 더해가는 배우 (Feat. 청춘시대,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0) | 2020.11.30 |
[삶은 토마토] 인생은 애매함의 연속 , By 캐롯 (0) | 2020.11.21 |
마음이 따스해지는 힐링 웹툰, 셧업앤댄스 (네이버 웹툰) (0) | 2020.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