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유튜브 추천] 가전제품 리뷰 "노써치(No Search)"를 추천하는 3가지 이유

반응형

내가 '노써치' 유튜브를 접하게 된 것은 얼마 전 로봇청소기 구매를 결정하면서 부터다. 은근히 종류가 많은 로봇청소기 중에서 내게 맞는 것을 다소 쉽게 고를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노써치' 덕분이었다. 노써치 유튜브 영상 덕분에 나는 쉽게 의사결정할 수 있었고, 올바른 가전제품 구매를 할 수 있었다.

https://goodperson87.tistory.com/124(라이프로 RX9 로봇청소기 구매 후기)

 

[로봇청소기] 삶의 질을 높히는 가전제품 (라이프로 RX9 / 싸게사는 법)

2016년, 알파고가 이세돌 9단을 이기면서 로봇과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증가했다. 물론 그 이전부터 기술은 수준급에 이르러 있었다. 하지만 알파고와 이세돌의 대결은 우리에게 적잖

goodperson87.tistory.com

로봇청소기를 구매하기 위해 어떤 로봇청소기 종류가 있는지, 로봇청소기를 살 때 어떤 부분을 눈여겨 봐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야했고, 그 방법으로 나는 유튜브를 선택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유튜브가 나에게 가장 좋은 정보를 주는지에 대해 알아야했다. 이것이 바로 정보의 홍수, 영상의 홍수 속에서 나타나는 부작용이다. 너무 많은 로봇청소기가 있고, 이에 대해 설명하는 너무 많은 유튜버들이 있었다. 정보가 넘치는 로봇청소기 리뷰 세상 속에서 '노써치'를 만난 것은 행운이었다. '노써치'의 가전제품 리뷰를 다른 유튜브들의 리뷰에 비해 추천하는데는 3가지 이유가 있다. 아니 사실 더 많은데 가장 결정적인 이유만 들어보고자 한다.


1. 뛰어난 편집과 가독성

제품리뷰를 할 때 모든 정보를 말로만 제공해주는 분들이 있다. 그 분들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주기는 하지만, 시청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영상을 모두 봐야한다는 단점이 있다. 물론 창작자 입장에서 시청자가 영상을 다 봐야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이기는 하지만, '노써치'는 이 부분을 과감히 포기하더라도 본인이 정리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시각화하여 제공해준다.

꽤나 구독자가 있고, 나름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지만 이 정도 퀄리티의 영상치고는 아직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훌륭한 영상을 제작하고 있는 '노써치'의 유튜브다. 하나하나의 영상을 만드는게 많은 정성이 들어가기 때문에 기하급수적으로 콘텐츠의 수가 늘어나지는 않지만, 하나하나가 정말 한땀한땀 만든 영상이라는게 느껴진다.

2. 객관성을 갖춘 데이터 제공

나는 아주 살짝 대학원에 발을 들였다가 포기했다. 논문을 쓰는 과정에 대해 배우다가 그 깐깐한 검증과정에 대해 배우면서 "아, 이건 내 길이 아니다"라고 생각했다. 근데 '노써치'의 유튜브는 가전제품을 비교하는데 마치 논문을 쓰기 위해 검증하는 느낌을 받았다. 누가 시킨 것도 아닌데 성능을 위한 시연을 할 때 조건을 맞추는 것부터 검증하는 절차까지 너무 깔끔하다. 개인적으로 이 분은 대학원 이상의 학력을 가진 분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또한 광고를 받지 않는 정책을 통해, 상품의 장점만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단점까지 적나라하게 보여주면서 진짜 사람들이 원하는 정보를 객관적으로 보여준다. 나는 '노써치'의 유튜브가 더 잘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이 분이 계속 영상을 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수익이 일어나야하고, 그를 위해서는 지금보다 더 잘되어야 하니까. 조금 비약일지도 모르지만, 옳은 말을 하는 언론이 대기업으로부터 지원은 받지 못하지만 대중의 인기로 먹고사는 느낌이다.

3. 홍보가 아닌 비교를 통해 최종 선택은 시청자에게 

'노써치' 유튜브는 객관식으로 해답을 내놓는다. 하나의 정답을 강요하지 않는다. 광고를 받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블로그에 가보면 공동구매 행사는 진행하는 것 같은데, 그렇다고 해서 공동구매 진행하는 제품에 특별히 더 힘을 싣는다거나 하지 않는다. 

로봇청소기도 그렇지만 다른 가전 제품을 추천할 때도 항상 4개 이상의 선택지를 놓고 그 제품이 가진 중요한 기준 성능을 세우고 비교한다. 예를 들어 스팀다리미를 비교할 때도 7종의 상품을 대상으로 비교했고, "다림질 성능", "스팀성능", "사용편의" 등을 조건으로, 그리고 각 상품이 얼마 정도의 가격인지까지 공유해준다.

그래서 이 영상을 시청한 시청자는 주어진 옵션 중에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물론 여기에 예시에 들어있지 않은 상품이 더 뛰어날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이 분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오는 상품은 각 가격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상품들, 널리 알려진 상품들 위주로 가져오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이 안에서 선택을 해도 큰 차이는 없지 않을까 생각한다.


들어가서 보면 몇 개의, 아니 하나만 봐도 가전 제품을 살 때 왜 '노써치' 유튜브를 추천하는지 알 수 있다. 나는 평소 "내가 가장 불쌍하다"라는 생각을 하며 살려고 노력한다. 다른 사람을 동정하기 시작하면 한도 끝도 없다. 그리고 그렇게 동정했던 사람이 실상은 나보다 훨씬 나은 사람인 경우가 많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세상에서 내가 제일 힘들고, 내가 제일 어렵다는 생각을 가지고 살려고 하는 편인데, '노써치'의 300만원 어치 로봇청소기를 구매해서 비교해보고 찍은 영상을 보면서 주제넘지만 자연스럽게 걱정을 했다. "아 이 사람 손해보면서 하는거 같은데, 더 잘되었으면 좋겠는데" 뭐 이런 걱정이다.

이 유튜브는 아마 개인이 하는게 아닌 것 같다. 이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우선 촬영을 위한 초기에 적잖은 비용을 투자 한다. 위에서 얘기한것처럼 로봇청소기를 300만원어치나 사서 비교해보는 등 일반 유튜버의 투자와 수준이 다르다. 그리고 제품을 비교하기 위해 여러 시연을 하는데 그 시연이 거의 논문급이다. '노써치 인증마크'를 줘도 될 정도로 디테일하고, 정확하게 실험을 한다. 게다가 그걸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편집능력도 수준급이다. 만약 혼자서 이런 영상을 만드는 것이라면 이 사람은 엄청난 능력자다. 

유명한 광고 중에 "가전 제품 살 때는 하이마트로 가요~"라는 광고가 있다. 신드롬을 일으킨 광고였기에 많은 사람들의 기억에 남아있을 것 같다. 하지만 사러 갈 때는 가더라도 우선 '노써치'의 영상을 보고 가기 바란다. 그래야 후회없는 구매를 할 수 있다. 노써치의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 링크를 소개하며 이만 줄인다.

노써치 블로그 : http://blog.naver.com/prologue/PrologueList.nhn?blogId=boy2ss&skinType=&skinId=&from=menu&userSelectMenu=true

 

노써치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쉽고 빠르게 가전제품을 고를 수 있는 비교/추천

blog.naver.com

노써치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vlSrxnx0enAAquKAg6yy_w/featured

 

노써치

가전제품 뭘 사야할지 고민될 때! 노써치를 찾아주세요. 광고 없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먼저 골라보고, 써보고 알려주는 구매가이드 / 비교 / 추천 / 사용팁 https://nosearch.com/

www.youtube.com

반응형